프랜차이즈 사업의 장단점

최종 수정일: 9월 19일

1. 초보자도 창업이 가능하다

창업경험이 없는 초보자라면 매뉴얼화된 맞춤 서비스 그리고 시스템 교육을 받음으로써 업체관련 특성들은 물론 지속적인 스토어 관리에 대한 지원도 받을 수 있겠습니다. ​ ​2. 가맹점 운영의 객관적인 분석자료 활용이 가능하다

가맹본부 대부분은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가맹점 운영 현황에 대한 자료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비창업자는 직접 운영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직영점을 통해 짧은 기간 창업체험을 경험할 수도 있고 창업의 가장 중요한 성공 사례의 객관적인 노하우를 본사를 통해 미리 배워 실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가맹본부를 활용한 효율적인 홍보가 가능하다

매장 운영에 있어 홍보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이미 인지도를 형성한 브랜드 파워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더불어 개별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도 있지만 보다 더 체계적이고 규모가 큰 광고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본사 유통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물류 공급이 가능하다

독립 창업의 경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직접 챙겨야 하고 시장의 변동에 따른 변화에도 혼자 대처해야 하는 등 정신적, 육체적 에너지가 많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의 경우, 인테리어와 필수시스템은 물론 운영에 필요한 물류까지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고객과 매장 운영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5.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의 장점은 매장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운영상에 어려운 점이나 매장 운영에 필요한 부분은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한 지속적인 관리뿐 아니라 본사를 통해서도 지원과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미국에서 사업을 고려중이시거나 적절한 사업체를 찾지 못해 고민중이시라면 자녀의 교육과 사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E2 투자비자에 대해 저희 Korea2USA 전문가와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